출처: 버라이어티(Variety) (https://variety.com/2026/digital/news/tilly-norwood-creator-tells-actors-to-create-ai-avatars-1236638940/)
원문: 엘린 반 데르 벨든(Eline Van der Velden) | 2026년 1월 23일(버라이어티 번역)
엘린 반 데르 벨든(Eline Van der Velden)은 AI 기업 파티클6(Particle6)의 CEO이자 창립자로, AI '배우' 틸리 노우드(Tilly Norwood)를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틸리 노우드(Tilly Norwood)는 2025년 말 취리히(Zurich)에서 열린 한 패널에서 반 데르 벨든(Van der Velden)이 "에이전시와 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할리우드(Hollywood) 전체를 뒤흔든 논쟁의 중심에 섰다. 이 발언은 배우, 노조 등 업계 전반에서 즉각적인 반발을 불러일으켰고, AI 논쟁에 뛰어든 이들은 틸리 노우드(Tilly Norwood)를 규탄하며 그녀의 존재가 배우라는 직업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영화와 TV 분야에서 AI에 대한 우려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면서, 틸리 노우드(Tilly Norwood)는 순식간에 이 이슈를 상징하는 컴퓨터 생성 얼굴이 되었다. 틸리(Tilly) 팀은 이러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였다. 1월 22일 오스카(Oscar) 후보가 발표되던 날, 틸리 노우드(Tilly Norwood)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에는 시상대에서 트로피(오스카는 아닌)를 들고 있는 틸리(Tilly)의 이미지와 함께 다음과 같은 캡션이 올라왔다. "모든 오스카 후보자들에게 축하드립니다. 저를 싫어하는 분들까지도요! 여러분 모두 제 영웅이고, 올해 너무 많이 놀라게 해드려서 죄송해요. 영화 만드는 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에요!"
700명 이상의 업계 인사들이 테크 기업들을 겨냥한 새로운 반(反)AI 캠페인에 동참한 가운데 작성된 이 기고문에서, 반 데르 벨든(Van der Velden)은 "AI는 이제 돌이킬 수 없다"고 단언한다. 하지만 그녀는 반발 대신 배우들에게 기술을 받아들이고 자신만의 'AI 배우'를 개발할 것을 촉구한다. 또한 배우들의 신체와 정신 건강에 가해지는 요구, 외모와 노화에 대한 '끊임없는 감시'를 고려할 때 AI가 오히려 "더 윤리적"이라고 주장한다.
왜 모든 배우가 미래를 대비하고 AI 배우를 개발해야 하는가
사람들이 틸리 노우드(Tilly Norwood)를 이야기할 때, 종종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잊곤 한다. 그녀 뒤에는 실제 인물과 창의적인 인간의 비전이 있다는 것이다.
배우들은 항상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왔고, 내가 틸리(Tilly)에게 한 일도 정확히 그것이다. 그녀는 AI가 원해서 나타난 것이 아니다. 내가 원했기 때문에 탄생한 것이다!